네티켓도 배우고 가상현실 체험도 해요 2019-11-05 07:35:00

   사진= 충청북도교육청

 [김 진환 기자 / 동아뉴스]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신사호)이 지난 10월 21일(월)부터 11월 25일(월)까지 매주 월요일 원내에서 ‘2019. 게임문화체험관 시범 운영’을 실시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정보통신 윤리교육과 게임문화체험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정보통신 윤리교육은 게임중독 예방 교육과 네티켓 학습을, 게임문화체험관에서는 4가지 게임 존(VR, 비디오, 레이싱, 모바일)으로 구성되어 IT기기 사용방법 학습과 이를 활용한 가상현실 체험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시범 운영은 정보화 시대의 사회 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올바른 가치관·인성 함양은 물론 장애학생의 IT기기 조작 능력 발달과 다양한 여가문화 체험 기회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 체험관은 사전 신청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고, 100여명이 체험을 신청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게임문화체험관을 다녀간 한 중학생은 “학교에서 하기 어려운 VR, 레이싱과 같은 게임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어서 행복했고,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게임문화체험관은 ‘넷마블 문화재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게임문화체험관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지난 9월 20일 개관식을 가졌다. 

  




동아뉴스 / 김 진환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