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학 체험부스 활동으로 겨울방학을 맞이해요 2019-12-24 05:58:35

    사진 = 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이 남희 기자 / 동아뉴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과학교육 저변 확대 및 과학문화 활성화 일환으로 지난 12월 21일(토)에 겨울방학맞이 주말 과학탐구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말 과학탐구 체험 프로그램은 주말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을 찾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봉사활동의 형태로 과학탐구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학생들에게는 지식나눔 교육기부형 과학 봉사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체험활동에 참가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과학탐구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릴 때부터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가지고 과학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 전 취약기에 과학체험 활동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4층과 5층의 강의실과 실험실에 총 30개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대전만년초 만년꿈돌이 동아리의 “궁사의 패러독스 - 풍선화살을 날려라!” 등 30개의 다채로운 주제로 흥미로운 체험의 장이 마련되었다.

 

 한편,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지식나눔 과학봉사활동으로 참가하는 학생들과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들 모두가 과학을 즐기며 소통하는 가운데 미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이 남희 기자 / namh352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