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길라잡이 보급 2019-12-30 13:08:02


 [이 그림 기자 / 동아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업무처리의 효율성 제고와 업무 통일성을 위해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길라잡이를 보급했다고 30일 밝혔다.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길라잡이는 핸디북 사이즈로 휴대와 편의성을 고려해 일선학교에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도교육청과 지역 교육지원청을 포함해 도내 공/ 사립학교와 교육행정기관 총 1,021기관에 2,000부 보급했다. 


교육공무직원의 인사관리와 복무, 임금관리, 퇴직급여 항목에 대한 업무편람,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 근로자 채용 사전심사제 등 핵심적인 내용을 수록했다.


또한 주요 판례와 행정해석을 추가해 자주 바뀌는 노동관련 법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최상수 학교지원과장은 “그동안 권역별 컨설팅을 통해 수렴한 의견들을 매뉴얼에 담아 업무담당자가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 업무 경감과 고충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업무담당자 실무능력 제고와 전문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각종 연수와 현장 방문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이 그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