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나이스로 中 입학 배정 실시 2013-01-31 15:54:12

3-2.나이스중입배정3.jpg  

 

경북교육청30~31일 양일간, 중학교 무시험 입학 배정을 위해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29,601명을 대상으로 23개 지역교육청별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를 통한 전산추첨 배정처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 적용된 배정시스템은 지역교육청별 다양한 배정방법에 대한 표준안 마련 및 프로그램 검증을 위해 지역교육청 업무담당자와 전산업무 담당자로 구성된 TF팀을 운영, 5번의 협의회를 거쳐 시스템을 개발하였으며, 지난 한 달간 재무정보과 정보운영담당에서는 나이스 중입배정 비상대응팀을 구성하여 수차례 모의배정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이 제공되도록 노력하였다.

 

특히 포항, 구미 등 14개 주요 지역교육청은 전산추첨 배정의 전 과정을 교장,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들이 참관한 가운데 처리단계별로 상세한 설명과 함께 공정한 추첨을 실시하였으며, 배정 결과에 대해서는 21일 지역교육청별 홈페이지에 공개 및 나이스를 통해 출력된 배정통지서를 학교에서 학생들은 배부받게 된다. 추후 중학교 입학 등록은 4~8일까지 배정 중학교별로 실시되고, 거주지이전 등 추가 재배정은 4~15일까지 지역별로 실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역교육청별로 별도 관리하던 배정 프로그램을 경북교육청에서 나이스로 자체 개발하여 학부모들에게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시켰으며, 원서 작성부터 배정결과 통보 및 중학교 입학 처리까지 전 과정을 전산화하여 중학교 입학에 대한 원스톱 행정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