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2020-01-08 17:50:36

  사진 = 대전광역시 교육청 제공

  [이 그림 기자 / 동아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2020년 1월 6일(월) 14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초·중학교 교장 대표와 관내 지구별 자율장학 협의체 대표 학교장 및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교육지원청 직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2019년 동부교육지원청은 두드림지원단 운영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이루었고,꿈다지기 책·소·문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교육과정 연계 독서활동 및 소통과 공감의 독서문화를 조성하였으며, 감성 UP 힐링 캠프를 실시하여 중학교 신입생의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였다. 


또한, 다양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로 꿈·행복·나눔을 키우는 진로교육으로서 「나비프로젝트」 실시하여 교육취약학생의 교육복지 지원을 강화하였다. 


2020년에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창의융합형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교육기회 균등 교육복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영’의 5대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신설되는「학생생활지원센터」운영으로 학교의 학교폭력 업무 경감을 이루며 학생의 행복한 학생 생활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 

  

  한편,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2020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교육감 당부사항과 보고회에서 나왔던 여러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대전동부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해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이 그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