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님, 초등 온라인 개학! 불안해하지 마세요. 2020-04-13 15:37:52

   사진= 경상북도교육청 제공

 [윤 광수 기자 / 동아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3(월)∼14일(화) 양일간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유튜브에서 ‘실시간 온라인 설명회’를 한다고 10일(금)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6일로 예정된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수업 운영 방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 초등 원격수업 유형 ▲ e학습터와 EBS 콘텐츠 활용 ▲ 학급 커뮤니티 참여와 출결 처리 ▲ 가정학습 지원 방법 ▲ 학습기기 활용 등이다.  특히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 진행으로 참여 학부모들의 질문과 의견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의 학부모 대상 원격수업 설명회는 유튜브에서‘경북 원격수업 학부모 설명회’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다시보기로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은 원격수업 지원을 위한 학부모용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해 경북교육청 유튜브 채널(맛쿨 멋쿨 TV)로 오는 16일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임종식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에게 학습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협조해 주신 학부모에게 감사하다”며“학부모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렴해 학교의 원격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