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Wee센터, 신규 전문상담교사 멘토링실시 2020-04-28 13:49:31

   사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제공


  [이 그림 기자 / 동아뉴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4월 27일(월) 10시 동부교육지원청 2층 Wee센터에서 신규로 Wee센터에 배치된 전문상담교사의 상담 역량 및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전문상담교사 멘토링 프로그램」(이하 멘토링)의 일환으로‘상담록 제작 및 작성의 실제’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신규 전문상담교사들의 현장 적응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신규로 임용된 3월부터 현재까지 상담 사례회의 및 지도자문, 역량강화 연수, 선배교사와의 1대1 멘토링, 청렴교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14회 이상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활동은 학생생활지원센터의 조인숙 과장이 직접 신규 상담교사들의 멘토가 되어 학생 상담 시 학생의 특징 및 상담 내용을 기록하는 방법인 ‘상담록 제작 및 작성의 실제’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였다.

 

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신규 전문상담교사가 선배교사와의 멘토링 활동을 통하여 상담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응하기를 바란다.”며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학생, 학부모에게 양질을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개학에 발맞춰 상담실 내 전화기 비치 및 사이버상담실을 정비하는 등 온라인 상담을 위한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동아뉴스 / 이 그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