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초등 사회과 온라인 퀴즈 대회’ 도전하세요! 2020-06-22 13:33:30

   사진= 온라인퀴즈대회 진행장면(경상북도교육청)


   [윤 광수 기자 / 동아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7월 13일까지 수업탐구교사공동체 소속 교사들이 주관해 ‘초등 사회과 온라인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고 지난 19일(금) 밝혔다.

 

   이번 온라인 퀴즈 대회는 경북교육청이 지원하는 수업탐구교사공동체인‘레미제라블’의 교사들이 원격수업 기간 중에 실시했던 사회과 학습 내용을 퀴즈와 놀이를 통해 학습 내용을 점검하고 확인하기 위함이다.

 

 도내 3∼6학년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상위 득점자 100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사회퀴즈(3학년1학기)’, ‘사회퀴즈(4학년1학기)’, ‘사회퀴즈(5학년1학기)’, ‘사회퀴즈(6학년1학기)’ 앱 중 해당 학년의 앱을 검색한 후 설치하면 된다.

 

 해당 학년 앱에서 도전하기 메뉴에 참여해 퀴즈를 풀며 배운 내용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배울 내용을 탐구한다. 아울러 퀴즈에 도전하는 활동 이외에 퀴즈 마주보기, 토론하기 등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경북교육청은 초등 100개의 수업탐구교사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원격수업 기간 중에는 1~2학년 EBS 방송 활용 학습 꾸러미 제작, 코로나19 예방 교육자료 개발, 원격수업 사례집 보급 등 교육과정과 교실수업을 앞장서 개선하고 있다.

 

   한편,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좋아하는 퀴즈와 놀이를 통해 원격수업 기간 중 사회과 학습 내용을 재미있게 확인하고 보충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수업탐구교사공동체의 수업 나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