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교육진행 장면
[오 상진 기자 / 동아뉴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일(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역강사 및 지원청의 회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K-에듀파인 시스템 전반 및 기능개선사항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사립유치원이 K-에듀파인을 도입해서 사용함에 있어, 주로 사용하는 예산, 수입, 지출 시스템 외에도 추가로 적용된 클린재정과 시스템의 기능개선 부문을 지역강사 대상으로 교육하여 도내 사립유치원에 지역별로 전달 교육을 할 계획이다. 또한 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공공재정환수법을 교육하여 공공재정 운영의 건전성 및 투명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교육청은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 사용 및 회계 운영 지원을 위해 이달 중에 2019년 발간 배포한「알기쉬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질의·응답집」의 2020년 개정판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박해란 유아특수교육과장은“유치원3법 개정에 따라 모든 사립유치원이 의무적으로 도입해서 사용해야 하는 국가관리회계시스템 K-에듀파인의 사용지원을 위해 자체 콜센터(1811-6074) 운영, PC원격지원, 찾아가는 회계 컨설팅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유치원 현장에 적용될 유아교육행정정보시스템 운영 등도 도입이 원활하도록 초기단계부터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