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함께 만들어 가는 청렴한 경남교육 전시회 2020-10-06 21:39:24

   사진= 전시회 작품(경상남도교육청)


  [오 상진 기자 / 동아뉴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월) 제2청사 북카페 ‘지혜의 방’ 갤러리에서 ‘함께 만들어 가는 청렴한 경남교육 전시회’를 개최했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7월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경남교육 청렴홍보 콘텐츠 공모전 출품작과 각 교육지원청에서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청렴 관련 공모전 입상작 30여 점이 전시됐다.

 

전시작품은 글과 그림으로 청렴에 대한 의지를 표현한 청렴서화, 청렴을 사진으로 표현한 청렴사진, 청렴 실천 의지를 담은 청렴포스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렴을 주제로 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전시회여서 더욱 의미있는 장이라고 할 수 있다.  

 

전시 오픈식은 5일 오후 2시 30분 제2청사 북카페 갤러리에서 이민재 감사관을 비롯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경과보고, 청렴UCC 상영, 청렴다짐 순서로 진행되었다. 오픈식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전시를 함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이민재 감사관은 “이번 전시회는 우리 교육가족이 함께 만든 전시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청렴은 행복한 길이고, 함께 갈 때 더 쉽게 갈 수 있는 길이다. 이번 전시가 청렴을 문화로 인식하게 하고, 청렴한 경남교육을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뉴스 /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