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좋아 행복한 학교로 함께 가요」개발 및 보급 2021-01-05 04:27:07


  [오 상진 기자 / 동아뉴스]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021학년도 새내기 학부모 길라잡이 ’아이좋아! 행복한 학교로 함께 가요‘를 개발하여 전 초등학교에 보급하겠다고 지난 31일(목) 밝혔다.

    

 도교육청은 초등학교 1학년 입학 예정 학부모의 학교교육 이해와 학교생활 안내를 위해 매년 새내기 학부모 길라잡이를 보급해 왔다. 2021학년도에는 초등학교 신입생 수에 따라 총 36,000부를 제작하여  1월 4일부터 실시되는 예비소집일에 맞춰 배부할 수 있게 했다. 

 

주요 내용은 △1부 ’준비해요 자녀의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예비소집, 취학아동 예방접종, 자녀의 생활습관, 초등학교 1학년 마음 헤아리기, 입학 전 준비물 △2부 ’지켜줘요! 안전한 배움터‘에서는 등·하교 보행 방법,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학교생활 규칙, 유괴 및 성폭력 예방 등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3부 ’알아봐요! 1학년 학교생활‘에서는 1학년 교육과정, 과정증심 학생평가, 출결상황, 교외체험학습, 돌봄교실, 방과후학교, 원격수업 등 1학년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안내 △4부 ’함께 해요! 행복한 교육공동체‘에서는 학생·학부모 상담, 내 자녀 바로 알기 학부모서비스, 학부모 참여활동, 경상남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체험기관 안내, 새내기 학부모가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학교생활 Q&A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내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원격수업이 병행될 것에 대비하여 원격수업을 위한 준비 및 원격수업 형태, 원격수업 단계별 팁에 대한 내용을 새롭게 추가하여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편, 강호경 초등교육과장은 “새내기 학부모 길라잡이는 가슴 벅찬 마음으로 자녀의 입학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에게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저마다의 꽃을 아름답게 피워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하였다.





동아뉴스 /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