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실시 2021-01-05 04:48:16

    사진= 유치원 1급정교사 온라인 자격연수진행장면(대전교육연수원)


  [이 그림 기자 / 동아뉴스]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2021년 1월 4일부터 1월 19일까지 유치원 2급 정교사 및 기간제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고 4일(월)밝혔다.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의 공·사립 유치원 및 기간제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100시간의 연수를 이수한 교사에게 1급 정교사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과정은 교육부가 고시한 표준교육과정을 준수해 미래사회 변화와 국가교육정책에 대한 소양 겸비는 물론 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본역량, 전문역량으로 세분화하여 편성하였다. 

 

기본역량은 대전 유아교육 정책의 이해, 미래사회와 유아 원격교육의 방향, 유치원 공간혁신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전문역량은 놀이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혁신유치원 적용 사례 나누기, 수업공동체를 통한 수업디자인, 유아교육 콘텐츠 제작과 활용 등으로 편성되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행학습과 평가를 제외하고는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연수와 콘텐츠를 활용한 원격연수 등 비대면 연수가 확대되어 운영되며, 연수 과정을 통해 전문성과 미래교육을 위한 핵심역량을 갖추게 됨으로써 신규교사에서 경력교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을 통해 유치원 교사로서 유아 미래교육을 선도할 전문가로 거듭나는 교직 생애 첫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동아뉴스 / 이 그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