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성도서관, 맞춤형 북큐레이션 서비스 확대 2021-02-16 00:12:17

     사진= 북큐레이션(이달의 작가소개)


    [이 그림 기자 / 동아뉴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정회근) 부설 산성도서관은 다양한 도서 정보 제공으로 이용자들의 도서 선택을 돕고자 온-오프라인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5일(월) 밝혔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산성도서관은 도서관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이용계층별로 다양한 분야의 주제도서를 선정하여 매월 전시한다. 특히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온라인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병행함으로써 이용자들의 도서 정보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2월에는 채인선 아동작가의 도서 전시와 더불어‘복(福) 나와라, 뚝딱!’이라는 주제 아래 입춘, 대보름 등 세시풍속 관련 아동도서 북큐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는‘포스트 코로나’라는 주제 아래 코로나-19 관련 도서를 전시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정보과잉의 시대에 이용자들을 위해 양질의 독서 정보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 도서관 서비스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북큐레이션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slib.djsch.kr)를 참조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동아뉴스 / 이 그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