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교무행정원 ‘생애주기별 신규 과정 연수' 2021-04-27 01:01:00

     사진= 신규 교무행정원 직무연수진행장면(경상남도교육청 제공)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6일(월)  내달 1일자로 신규 임용되는 교무행정원 54명을 대상으로 ‘교무행정원 생애주기별 신규임용자 과정 연수’를 시작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집합연수와 온라인 연수를 병행한다.

 

교무행정원은 각급 학교에 배치되어 사회 변화에 따라 갈수록 증가하는 교원들의 교무행정 업무를 지원하여 교사들이 수업과 생활지도 등 교육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연수 내용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하게 마련하였다.「경남교육정책의 이해」과정을 통한 미래교육에 대한 공감,「K-에듀파인의 이해와 실제」 및 「공문서 작성 관리」를 통한 업무역량 강화, 「교육공무직원 인사 및 복무」등을 통해 협업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교무행정원은 교원 행정업무 경감으로 ‘선생님을 오롯이 아이들 곁으로’ 보내 더욱 미래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교무행정원이 긍지와 보람을 가질 수 있도록 역할 정립과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교무행정원의 역할을 확대하고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