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에듀파인 교육진행장면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4일(월) 경상남도교육청 유아교육원에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역강사 및 지원청의 회계업무담당자 36명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회계 및 K-에듀파인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시스템 전반인 예산, 수입, 지출, 세입세출외현금 및 사립유치원 회계 교육으로 우리도교육청 자체 콜센터에 자주 묻는 질의사항과 사립유치원의 건전한 회계 운영 사례 중심으로 교육하여 지역강사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립유치원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 교육 이후 6월부터 사립유치원의 현장 밀착형 교육 및 회계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 대표강사단(4명)과 지원청별 지역강사단(37명)이 전 사립유치원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양경원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립유치원 대상교육을 실시하지 못하였으나 올해는 지역별로 사립유치원에 2~3회 집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화가 곧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의 지름길이며 우리교육청 자체 콜센터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사립유치원도 에듀파인시스템 활용능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