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정보 소외지역 어린이를 위해‘어린이동산’배포 2021-07-12 16:16:44

     사진= 전달식장면(왼쪽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최영식, 오른쪽 박종훈 교육감)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2일(월)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로부터 어린이 종합교양지 <어린이동산> 800부의 연간 정기구독권을 기탁받아 정보 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작은학교와 공공도서관 등 201개 기관에 전달한다고 밝혔다.

 

 농민신문사에서 발간하는 <어린이 동산>은 1984년 창간된 어린이 종합교양지로 과학, 역사, 교양 등 어린이들의 창의력뿐만 아니라 학습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다. 


경남교육청은 <어린이동산>을 정보 소외지역인 도서산간지역 초등학교 182교, 신설초등학교 8교, 군 지역 공공도서관 11관 등 총 201개 기관에 800부를 1년간 배포한다. <어린이동산>은 정보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토론 및 수업에도 활용 가능하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매년 <어린이 동산>을 기부해 주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에 감사드리며, 기탁받은 책은 정보소외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