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교육감, 지역 대학 총장과 경남교육 발전방안 모색 2021-07-26 17:25:21

       사진= 박종훈 교육감이 지역 대학 총장과 경남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있다(장소: 창원대학교 본관2층 대회의실)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은 박종훈 교육감은 23일(금) 오전, 창원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경남 지역 8개 대학교 총장들과 경남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고 26일(월)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 수도권 집중화 현상으로 지역사회와 지역 대학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경남교육청과 지역 대학교의 상호협력을 증진하고, 공통현안에 대한 폭넓은 논의를 통해 문제 해결 방안을 함께 찾아가고자 마련되었다.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이호영 창원대학교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개회사, 박종훈 교육감 강연, 안건 협의,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새로운 시대, 미래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 박종훈 교육감은 지금 우리 교육은 미래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대전환의 기로에 서 있음을 강조하며, ‘빅데이터-AI 플랫폼 아이톡톡’, ‘미래교육테마파크’, ‘경남진로교육원’ 등 이를 위한 경남교육의 준비상황을 소개했다. 박 교육감은  “지금은 새로운 시대 정신을 담는 교육이 필요한 시기”라며, “초·중등교육과 대학교육이 힘을 모아 경남을 배움으로 촘촘히 채워가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이후 이어진 안건 협의에서는 지역 대학교 교육자원 개방을 통한 초·중등교육 지원방안, 대학과 함께 하는 지역 청소년 창의인재 육성 프로그램 협력 등을 통해 대학교와 교육청의 교육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지역 고교생의 지역 대학교 진학 촉진, 지역 대학교 홍보 기회 확대 등을 위한 협력방안도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지역 대학교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기르고 지역 발전을 이끄는 핵심적인 거점기관이다. 지역 대학교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지역과 경남교육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겠다.”라고 간담회 소감을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