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 변신 중 2021-08-09 00:29:27

      사진= 사천도서관 실내전경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6일(금) 소속 공공도서관이 새단장하거나 신축 이전하여 이달중 재개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천도서관은 총사업비 29억 원을 들여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연면적1,819㎡) 노후화된 시설을 전면 개·보수하여 5일 재개관했다. 

 

이용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유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유아 전용 공간을 만들고, 종합자료실에 디지털존을 설치했다. 

  

코로나19로 별도의 개관식은 하지 않고, 오는 28일에 △지역민을 위한 떡 나눔과 △힐링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양산도서관은 이달 20일 북부동 구도심에서 물금읍 양산신도시 워터파크 인근으로 신축·이전한다.

 

양산도서관은 총사업비 98억 원을 들여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연면적 3,094㎡) 건물로 신축했다. 자유로운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계단형 열람 공간을 구성했다.  개관행사는 오는 28일(토), 29(일) 양일간 공연형 야외테크 공간을 활용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밤마실 달빛극장 △레이저 매직쇼 공연 △테라리움 만들기 등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한편,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지역주민의 오래된 기다림 속에 새롭게 재개관하는 도서관이 휴식과 문화가 함께하는 독서문화공간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