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아교육진흥원, 청렴강사 초청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2021-08-24 00:12:54

      사진= 유아교육진흥원 소회의실에서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장면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 전 직원의 청렴의식 강화와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기 위하여 청렴강사를 초청하여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소회의실에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23일(월)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윤형수 청렴교육강사는 「청렴도 1등급 부패제로(Zero)!」라는 주제로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부패방지법, 공익신고자보호법, 공공재정환수법, 갑질예방에 대하여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하였으며, 관련 법과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연수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강사 및 연수참가자 발열체크, 좌석간 가림막설치, 강의실방역 및 환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한편,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청렴한 사회를 만드는 일은 나 자신으로부터 시작된다.”며, “공직자는 더 엄격한 청렴의식이 요구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하여 모두가 솔선수범 정신을 확고히 하여 더욱더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이바지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아교육신문 한 수형 기자 /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