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소통하니, 타인과도 소통할 수 있어요" 2013-02-04 09:20:13

172-도담도담집단상담사진.jpg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윤제선)2013121일부터 25일까지 서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겨울방학 도담도담 집단상담을 운영했다.

 

학생들의 자기성장을 위한 이번 집단상담에서는 집단역동을 촉진하기 위한 활동을 포함하여, 보드게임을 통한 집단활동, 전래놀이, 사포화 작업, 사진으로 이야기 만들기, 숨은 그림 찾기 등의 활동이 진행되었다. 참가 학생들이 각기 다른 학교에서 신청되어 온 만큼 집단 초반에는 자기소개에도 어려움을 보이는 경우도 있었으나 집단 활동이 계속되자 점차 다른 집단원에도 관심을 보이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들이 자주 관찰되었다.

 

참가했던 한 학생은 "처음에는 어색하고 힘들었지만 날마다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특별히 소통을 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고 하였으며, 른 학생은 "학교의 권유로 참여하게 되어 처음엔 기대감이 없었지만 나 자신어떤 사람인지, 앞으로 무엇을 해야 할 지 생각할 수 있었다."고 하며 집단상담이 끝나가는 것에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Wee센터장 윤제선 교원학생지원과장은 도담도담 집단상담이 개인상담에서 우기 어려운 또래 집단의 역동과 또래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