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재정과, 청렴강사 초청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2021-08-31 03:31:14

      사진= 청념교육 실시장면(장소: 대전광역시교육청)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재정과는  27일(금) 부서 직원의 청렴의식 강화와 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기 위하여 오세철 청렴교육강사를 초청하여 대전교육청 701호실에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라는 주제로 공직자의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부패방지법, 공공재정 환수법, 이해충돌방지법, 위반행위 신고제도에 대하여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관련 법과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하여 직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강사 및 연수 참가자 발열 체크, 좌석간 거리두기, 강의실방역 및 환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한편, 대전교육청 조영준 재정과장은 “직원 한명 한명의 청렴함이 모여 우리 기관이 청렴해지고 더 나아가 대전교육 전체가 청렴해질 수 있다.”며, “공직자는 더 엄격한 청렴 의식이 요구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하여 모두가 솔선수범 정신을 확고히 하여 더욱더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