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생명과학고, 네덜란드와 온라인으로 꽃장식 수업 진행 2021-10-12 18:26:14

    사진= 온라인수업장면(장소: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손인성)는 지난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화훼장식학 교수이자 작가인 네덜란드 AERES University의 Erik van Heijst(에릭 반 헤이스트)교수를 온라인으로 초청하여 화훼장식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수업은 2007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열두 번째 이루어지는 수업으로 두 학교가 화훼장식교육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지금까지 꾸준히 교류를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 수업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직접 학교에 오지 못하고 온라인으로 만나게 되었다.

 

온라인수업은 양국간 시차로 인해 Erik교수가 이른 아침 자택에서 컴퓨터 앞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들은 오후 2시에 교실에 모여서 수업에 참여한다.

 

3학년은 식탁장식, 2학년은 선물장식을 주제로 진행된 온라인 수업은 Erik교수의 시범을 화면으로 본 후 개별실습을 하고, Erik교수의 피드백을 받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수업 후에는 네덜란드 국가 공인 세미나 수료증을 받고 향후 네덜란드 플로리스트 자격시험에서 학습 이력을 인정받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화훼장식 선진국인 네덜란드와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감각을 익힘으로써 예비 플로리스트로서 보다 넓은 안목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 손인성 교장은 “앞으로도 ‘내일이 준비된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외국대학과의 교류를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