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메타버스 활용 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 2021-12-13 00:12:04

     사진= 지난 4일(토) 메타버스 활용 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장소: 경일대학교 18호관)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은 지난 4일(토), 11일(토) 4기로 나눠 경일대학교에서 성교육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메타버스 활용 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회’를 했다고 11일(토) 밝혔다.

 

    이번 연수회는 성교육 업무담당교사의 체계적인 성교육 수업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성교육에 적용하는 온라인 리서치 실습, 통계분석 활용법 실습, 메타버스 활용한 성인지 교육법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실습으로 학생 눈높이에 맞는 수업방법을 적용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성교육으로 생동감 있는 수업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교육청은 학교 성교육 내실화를 위해 전문가 집단을 구성해 성교육 수업자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학교 실정에 맞는 다양한 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예산을 교부한 바 있다. 

 

   한편,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담당교사의 성교육 수업 역량을 향상하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건전한 성가치관을 정립하도록 건강한 성문화 조성과 학생들의 안전한 성장발달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