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2020년 1월 개통된 K-에듀파인의 지속적인 안정적 정착과 이용자 불편 최소화 및 원활한 2022년 학교회계 예산 편성을 위해 12월 20일(월)부터 21일(화)까지 학교 예산담당자를 대상으로 K-에듀파인 학교회계 예산분야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고, 계속되는 원격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쌍방 소통이 가능하도록 추진하며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사항을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여 학교 현장의 예산 편성과 시스템 활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2022학년도 각급 학교의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위해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예산분야의 개선사항 및 사용 방법 전반에 대하여 다룰 예정이다.
특히 학교에서 사업목적을 달성한 후의 집행잔액을 전액 반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단위학교 재정운영의 자율성과 책무성 제고를 위한 ‘22학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및 집행지침 주요 개정사항까지 안내하여 교육 수요자(업무담당자)들의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교육청 최현주 기획예산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K-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의 원활한 활용과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을 위해 적시에,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것이며 회계 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