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저경력 영양교사 직무연수 2021-12-20 16:00:36

      사진= 신규·저경력 영양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장소: 구미 금호산호텔)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은 20일(월)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21년 신규·저경력 영양교사 37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신규 영양교사의 급식 운영에 대한 전문성 함양 및 학교급식 정책에 대한 이해 및 소통·통합 역량을 강화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참석자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후 14일 경과한 자, 14일 미 경과자는 사전 PCR검사를 받고 결과를 통보받은 자에 한해 참석하도록 했다.


영양교사에게 필요한 학생건강증진 위한 식단작성 사례를 시작으로 ▲학교급식우수교 사례발표(물야초, 안덕초, 감포초) ▲영양·식생활 교육 및 우수동아리 사례 발표(청도 동산초, 예천중학교, 채식교사동아리, e-영양교사동아리)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교교육(메타버스) 등으로 구성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신규 영양교사는 “온라인으로만 연수를 받아오다 대면을 통해 지식과 이론을 적용하고 동기들과 서로 소통하며 힘들고 부족한 점 등을 함께 토론할 수 있어 너무나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대에 신규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해당 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강사님들을 모시고 대면연수를 실시했는데 신규교사들에게 유익한 연수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