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학생수련원, 성장 아웃도어 교육 연수 마무리 2021-12-27 03:24:44

    사진= 12월8일~12월20일까지 성장 아웃도어 교육 연수가 진행되었다(장소: 충청북도학생수련원)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학생수련원(원장 오세경)은 충북형 성장 아웃도어 교육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실시한 2021년 아웃도어 교육 연수가 모두 마무리 되었다고 25일(토)밝혔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시작하고, 2022년도에 본격 시행하는 충북형 성장 아웃도어 교육의 이해증진과 참여 독려를 위해 실시한 아웃도어 교육 연수는 ‘아웃도어 지도자 양성과정’, ‘아웃도어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 ‘학교관리자 정책이해연수’ 등 총 34회 실시하였으며, 도내 교직원 1,099명이 참가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연수생은 “야외에서 다양한 아웃도어 체험을 하고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서 아웃도어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많이 공감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아웃도어 체험을 통해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연수가 많이 운영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학생수련원 오세경 원장은 “아웃도어 교육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학교와 구성원들의 아웃도어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며, 많은 교육가족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연수에 참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교육가족의 성장 아웃도어 교육 연수 참여를 강조하였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