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아이톡톡과 함께하는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2022-01-10 21:03:53

     사진= 위원장연수교육장면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은 10일(월) 학교운영위원장의 경남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창원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아이톡톡’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2월 4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권역별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장의 단위학교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하고, 경남교육의 주요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별강연으로 연수의 시작을 알린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의 대전환을 통한 2021년의 성과와 2022년 경남교육이 열어갈 미래교육의 비전을 제시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올해 교육청 예산 편성 현황에 대한 강의는 경남교육 중점사업에 대한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이해를 높였다. 교육감과 학교운영위원장 간 경남교육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연수는 경남교육청이 개발해 보급한 원격 화상플랫폼 아이톡톡 유프리즘을 활용해 학교운영위원장과 실시간으로 소통하여 높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돕기 위해 학교운영위원장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