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2학년도 새 학년 학사 운영 방안 수립 TF 협의회 개최 2022-02-07 14:27:31

     사진= 경북교육청TF협의회 장면(장소:도교육청 홍익관)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은 새 학년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 방역 및 운영체계 정비 등 새 학년 학사 운영 정상화를 위한 TF 협의회를 4일(금)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학년도 새 학년 학사 운영 방안 수립 TF 협의회’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한 확진자 증가 추이 등을 반영한 학교 방역 지침을 마련해 안전한 학교를 위한 방역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새 학년 정상 등교 추진 체계를 구축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협의회는 유·초·중·고 각급 학교의 관리자, 학사 운영 담당자, 보건 교사, 영양 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다양한 구성원들로 TF팀을 구성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원격수업 내실화 △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한 맞춤형 대체학습 내실화 △사회·정서적 결손 해소 지원을 위한 각종 활동 방안 △격리 학생 지원 방안 등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아울러, 학교 현장의 백신 접종률을 점검하고 이에 따른 방역 물품과 전담 인력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한다는 현장의 의견도 적극 수렴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행정적인 부분뿐만이 아니라 학교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부분과 우려되는 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수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한편,  권영근 교육국장은 “경북교육청은 새 학년 안전한 학교 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한 철저한 방역 대응 체계를 갖추고 학사 운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