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2022-03-22 01:11:39

   사진= 설교육감이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진행 개회사를 전달하고 있다(장소: 대전광역시교육청 본관 701호)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21일부터 4월1일까지 대전시교육청 7층 회의실 및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연수를 통해 2022년 신규 선발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5명을 대상으로 ‘대전광역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이하 봉사자)는 학교에서 개인 및 집단상담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교폭력, 학교부적응, 학업중단 등의 위기문제를 예방한다. 또 다양한 상담프로그램과 관련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교육의 취지는 봉사자들이 기초소양과 상담기술을 습득하도록 하여 학교 현장에서 진행되는 상담의 질을 높이는 데 있다.

  

선발된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40시간의 기초교육을 수료한 후 기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상담을 지원하게 된다. 다양한 개인 및 집단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진로지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전문강사 초빙 특강,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자세, 생명존중, 청소년 진로상담, 성인지 감수성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 집단상담 실습을 통해 봉사자들이 학교에서 진행하는 학생상담활동의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의 역량이 발휘되어, 학교상담 활성화와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한 수형 기자 /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