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채용 확대와 선취업 후학습 경로 지원 2022-04-18 16:37:44

     사진=직업교육 협력체제 구축 협약식(장소: 포항대학교 평보관8층 세미나실)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은 지난 15일(금) 포항시와 포항대학교, 지역거점 기업, 직업계고 유관기관과 지역밀착형 고졸 인재 성장 경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전략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과 선취업 후학습 경로 개발을 위한 지역 대학과의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지역 특화분야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인재 양성 △지역사회 평생 직업교육 활성화 및 고도화 △지역 특화분야 인재의 지역사회 정주 여건 마련 △지역 산업계 연계 취업지원 및 지역 정착 지원 등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월 교육부 주관으로‘2022년 직업교육 혁신지구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지역 전략·특화 산업과의 연계를 통한 우수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 및  고졸 채용 확대를 위한 지역 기반의 직업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역 내 양질의 고졸 일자리 창출과 우수한 지역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교육청은 지역 기반의 체계적인 중등직업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 유관기관 및 우수한 기업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직업계고 졸업생의 다양한 성장 경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김정한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구감소와 청년 인구 유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에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