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그 이상의 즐거운 미래를 ON 하다 ! 2022-04-18 18:16:23

    사진= 호수돈여중 3학년학생들이 창의적 체험교실에 참여하고 있는모습(장소: 대전교육정보원 체험센터)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옥)은 4월부터 10월까지 대전교육정보원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와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에서 관내 초·중학교 80교를 대상으로 ‘AI교육·SW교육 창의적 체험교실’을 실시한다고 18일(월)  밝혔다.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 교육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기술을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풀어내며 학습하는 인공지능 스토리텔링 학습법을 기반으로 하였다. 


스토리텔링을 도입한 문제 상황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해결 방법을 모색하여 문제를 해결하며, 이야기를 재구성해보는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들은 본 체험센터에서 대전만의 특색있는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추상적이고 어려운 용어 중심이 아니라, 쉽고 친근하며 몰입감 있는 AI학습을 직접 체험하게 된다.

 

  한편,  대전SW교육지원체험센터 <SW교육 창의적 체험교실> 교육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구현을 경쟁과 협력 활동 속에 재미있게 학습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기반으로 하였다. 또한 동계올림픽 종목을 도입하여 협력을 통해 이길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며 팀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알고리즘 중심의 어려운 프로그래밍이 아니라, 즐겁고 재미있는 체험 중심의 SW학습을 할 수 있게 된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