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지역대학과의 상호협력을 통한 대입지도 지원 강화 2022-04-25 18:37:07

      사진= 지역대학 상호협력 협의회 개최장면(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 및 지역대학의 위기 대응을 위한 교육청-대학 대입 업무 관계자 협의회를 지난 4월 21일 시교육청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령인구 감소 및 지역대학의 미충원 등 전년도 대학 입학 현황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급변하는 대입환경에 따른 지역대학, 교육청 및 관내 고등학교 대입지도 방안을 논의하였다.

  

앞으로 대전교육청은 지역대학들과 상호협력적 관계를 유지하면서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교육청은 교육청-대학 입학관계자들 간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 지역대학의 위기 대응, 단위학교 대입지도 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대학 위기 대응을 위한 △지역대학 연계 진로(전공)체험 프로그램의 내실화 △2023 대입 지역대학 온라인 진학설명회 개최 △지역대학 특성화 학과(전공) 소개 자료집 발간 △지역대학 대입전형 이해를 위한 교사 대상 연수 △학생 및 학부모 대상 대입상담 방안 등을 추진함으로써 지역대학 협력을 통한 단위학교 대입지도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교육환경 및 대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역대학들이 소통·협력함으로써 지역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진로진학 지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한 정석 기자 /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