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과정 연계 놀이중심 프로젝트 수업 지원 2022-05-03 06:04:05

     사진= 21년 교육과정 연계 놀이중심 프로젝트 수업지원장면(충청북도교육청 제공)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교육청은 초등 저학년 전환기 교육 학생의 학교생활과 학업 적응을 돕기 위해 ‘교육과정 연계 놀이중심 프로젝트 수업’을 지원한다고 2일(월) 밝혔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은 신체, 정서, 인지, 사회성이 급격히 발달 되는 시기로 놀이중심 교육과정은 아동이 학교와 학업에 즐겁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환기 교육으로 의의가 크다.


놀이중심 프로젝트 수업은 교과와 연계한 놀이 활동을 통해 학습참여도를 높여 교육과정의 성취수준을 달성하고 학생의 사회성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학생주도 참여형 수업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교육회복을 통한 교육력 제고를 위해 작년 9월 처음 실시했으며 학교 현장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2022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놀이중심 프로젝트 수업 강화를 위해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위한 교사 역량강화’,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놀이방법 컨설팅’, ‘놀이중심 수업 실천학급 운영비’ 등 1~2학년 담임교사 대상으로 50학급 총 사업비 2천 500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충청북도교육청은 “교육과정 연계 놀이중심 프로젝트 수업 지원이 초등 저학년의 전환기 교육에 학교 적응과 학업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단계적으로 지원학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