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화해·분쟁 조정을 위한 갈등조정지원단 운영 2022-05-17 00:31:50

     사진= 학교폭력 화해·분쟁 조정을 위한 갈등조정지원단 운영(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한 정석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배성근)은 13일(금) 갈등조정지원단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갈등조정지원단은 학교폭력 관련자 간 갈등조정 전문성을 갖춘 현직교원·퇴직교원·상담 및 갈등조정전문가·변호사·의료인·경찰 등 각 분야 전문가 37명으로 구성 및 위촉하고 학교 지원에 나선다.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관련 학생 및 학부모 간의 화해 지원, 신체적·정신적·물질적 피해 관련 분쟁에 대한 상담 및 법률·의료 등의 지원, 학생 간 관계 회복을 위한 상담을 제공한다. 

 

신청방법은 학교폭력 접수 이후 사안 대응 전 과정에 걸쳐 갈등조정이 필요할 경우 학교폭력 피·가해 관련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 학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연수는 갈등조정지원단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서정기(회복적정의 평화배움연구소 에듀피스)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회복적 갈등 조정의 이해, 갈등조정단계별 적용 방법을 공유하여 지원단으로서 역량을 함양하도록 하였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갈등조정지원단 운영 및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관련 갈등 해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공동체 회복에 기여하고,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처벌 중심에서 관계회복 중심으로 인식을 전환하여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구축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한 정석 기자 / namh70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