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 봉사 정신과 배움의 열정으로 2022-06-28 04:51:20

      사진= 상담자원봉사자 중급과정 연수회를 진행하고 있다(장소: 경주 황룡원)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월 23일(목)부터 24일(금) 양일간 경주 황룡원에서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원을 대상으로 중급과정 연수회를 개최했다고 27일(월) 밝혔다.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학생상담에 대한 기본 소양과 전문성을 갖추고, 봉사 정신과 배움의 열정으로 도내 학생들이 건전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담 봉사활동 단체다.


이번 연수회는 기초과정 연수 이수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상담자원봉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주요 연수 내용으로 △풍경구성기법을 통한 미술치료 △사례로 본 청소년 이해 △행복한 청소년 상담사를 위한 집단상담 기술 등 학생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편,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상담역량 강화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포스트 코로나 상황에서 학생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통한 교육 회복을 위해 학생상담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