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체중관리 웹사이트‘아이날씬’변화의 날갯짓 2022-07-11 03:54:00

      사진= 협의회(경상북도교육청 제공)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금) 경산교육지원청에서 학생 건강 및 비만관리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 개발을 위한 2022년‘아이날씬’자료 제작 협의회를 진행했다고 9일(토) 밝혔다.

  

   학생 건강·비만관리 웹사이트인‘아이날씬’은 학생들의 저체중과 비만관리 교육에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05년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제작해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자료 개발 위원 10명이 참석해 비만 관리 동영상 시나리오 제작 등 다양한 자료 개발 및 학습지도서 제작, 아이날씬 사이트의 확대·개편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경북교육청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의회를 진행해 아이날씬 사이트를 확대·개편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변화된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인해 증가된 신체 불균형 학생들의 건강한 체중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한편, 임종식 교육감은 “아이날씬(건강한 체중관리 사이트) 자료개발 협의회를 통해 다양한 자료가 개발되어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및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해 학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윤 광수 기자 /donga70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