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수학탐구말하기대회(장소: 대전교육정보원)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은옥)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7월 16일(토)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2022 수학탐구대회-수학말하기대회(Math Talk)’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2 수학탐구대회-수학말하기대회(Math Talk)’ 본선에는 오전에 초등학교 10팀, 오후에 중·고등학교 20팀이 한자리에 모여 대회를 치렀다.
이 대회의 수상팀 목록은 공문으로 발송되며 초등부 금상은 학하초등학교, 회덕초등학교가 중등부 금상은 대덕중학교, 대전삼천중학교, 대전전민중학교가 수상의 영예을 안았다.
“지구를 위해 수(數)GO(고)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2022 수학탐구대회-수학말하기대회(Math Talk)에는 많은 참가팀들이 주제가 잘 담긴 주제어를 선택하여 수학적 개념 원리, 스토리, 재미를 입혀 수학말하기 실력을 뽐낸 것이 돋보였다.
참가 학생들은 수학의 기본 개념을 실생활과 연관 지어 상대방에게 설명하는 과정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고, 다른 팀의 발표를 들으며 수학의 유용성과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대회에 참석한 학생들이 창의적 역량을 길러 수학을 즐길 줄 아는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