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Win)-승(Win)을 생각하라'습관을 갖자! 2013-02-05 13:48:10

의식전환_승승을생각하라.jpg

 

인천남부교육지원청21일 월례조회 때 그동안 직원들에게 의식전환을 위해 강조해 온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에 대한 내용 중 습관4, -승을 생각하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습관4, -승을 생각하라는 습관1 '내가 내 운명을 선택한다', 습관2 '이것이 내가 선택한 것이다', 습관3 '나는 선택한 것들을 철저히 관리?이행 하겠다'에 이은 내용으로 낡은 사고인' 너 죽고 나 죽자(죽임죽기)'가 아닌 새로운 패러다임인 '너 살고 나 살자(살림살이)'의 마음가짐으로 서로 윈(Win)-(Win) 할 수 있는 습관을 갖자는 것이다.

 

이러한 습관을 기르는 방법으로 가족 간, 직원 간에 승승합의서가 있는데, 승승합의서의 중요요소로는 기대성과, 실행지침, 가용자원, 성과확인, 손익결과가 포함된다. 따라서 승승합의서를 만드는 습관을 기르게 되면 이를 조직과 업무프로세스에도 적용도 가능하다.

 

남부교육청은 '-승을 생각하는 습관'이 현 시대가 요구하는 상생, 상부상조, 상호이익과도 일맥상통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조적의 건전한 발전에 좋은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 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에서 정갑순 교육장은 "직원 개개인이 이러한 승-승을 생각하라는 습관을 갖게 되면 개인 인격의 성숙도는 물론 이 시대에 맞는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며 교육을 끝마쳤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