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3분기 ‘안전점검의 날’점검 실시 2022-09-12 23:58:16

        사진=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3분기 ‘안전점검의 날’ 점검 실시장면(장소: 대전어울림유치원)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은 지난 7일(수)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안전점검의 날’ 운영 현황을 집중 점검하였다고 밝혔다.

 

  매월 4일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은 학교(기관) 구성원이 직접 시기별 위험 요소 및 취약시설 등을 점검하고, 재난·안전사고 발생 위험 분야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통해 안전한 교육 현장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점검단은 동부는 중앙유치원, 대전선화초등학교, 대전법동중학교를, 서부는 올해 개교(개원)한 신설학교인 대전어울림유치원, 대전호수초등학교, 대전원신흥초등학교 복용분교장, 대전원신흥중학교를 방문하여 안전점검의 날 운영 실태, 안전 캠페인 및 홍보, 안전점검 교육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였다.

 

해당 학교들은 시설물 안전점검은 물론이고 학생들에게 추석기간 벌쏘임 사고 예방, 가을철 산불 예방, 태풍 대비 등 계절과 시기에 맞는 내실있는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점검의 날 취지에 맞는 운영을 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편,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고유빈, 임민수 교육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안전의식이 매우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안전점검 체제 구축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안전점검의 날’운영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