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지난 2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개최된 노사합동 연수회 및 실적 보고회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일(수)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노사 상생과 협력으로 함께 하는 경북교육을 만들기 위한‘노사 합동 연수회 및 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목) 밝혔다.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열린 이번 연수회에는 임종식 교육감, 이면승 경북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본청 일반직 과장 이상 간부, 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 노동조합 임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한 이번 연수회는 노사 간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신뢰 형성으로 노사갈등을 사전에 방지하고 노사 상생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수회는 태풍 힌남노 피해 학교 장학금 전달식, 건전 노사관계 구축 우수 공무원 표창 수여, 전문가 특강, 노사가 함께 추진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노사 간 자유로운 대화로 노사 현안 사항 및 노사 상생 관계 정립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편,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노사의 행복한 교육 동행이 더욱 굳건해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노사의 신뢰와 협력이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어 나가는 밑거름이 되도록 각자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