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초등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성료 2022-12-11 23:51:33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9일(금) 오후 3시부터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소강당에서 서부 관내 초등학교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 업무담당자, 기초학력향상지원단이 함께하는 초등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는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지도·지원을 위한 단위 학교 맞춤형 지원 체제 정착과 기초튼튼행복학교 및 두드림학교 운영 컨설팅을 통한 적절성 제고, 각 학교 운영 사례 공유로 차년도 사업 개선과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운영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기초튼튼행복학교, 두드림학교 운영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각 학교 운영 사례 1분 발표를 통해 연간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일반화 프로그램을 자료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기초학력향상 프로그램의 체계화 및 학교 중심 맞춤형 모델을 구현함으로써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로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학생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운영하는 기초학력향상 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으로 즐거운 배움이 있는 교실,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초석이 되었다. 열정을 가지고 함께 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책임지도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한 수형 기자 /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