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정책관리자회의서 올해 성과 공유와 성찰 2022-12-12 00:11:07

           사진= 정책관리자회의 장면(장소: 경상남도교육청 강당)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8일(목) 오후 본청 강당에서 도교육청 부서장,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여하는 12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를 열었다고 9일(금)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학교 현장과 소통을 하기 위해 교육 정책과 현안을 안내하고, 2022년 추진한 경남교육의 주요 성과를 점검하는 자리였다. 또 더 나은 경남교육을 실현하고자 효율적인 정책을 추진하고 학교 현장과 소통하는 방안을 토의했다.


참가자들은 학교 현장에서 궁금하고 질의가 많은 교육 정책 중심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관련 지원 방안 △겨울방학 중 학교 안전에 대해 면밀하게 확인하고 짚어보았다. 이어 2022년 추진한 경남교육의 주요 성과와 실적을 점검하고, 학교 현장 중심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또 더 나은 경남교육을 실현하고자 학교 현장과의 효율적인 정책 추진?소통 방안을 놓고 이야기를 나누었다. 학교 현장과의 실질적인 소통을 위한 기관별 역할과 협업 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토의했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급격한 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경남교육은 미래체제를 구축하고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앞으로 오직 경남학생만을 바라보며 더 나은 경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서 나아가자”라고 강조했다. 





동아교육신문 오상진 기자/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