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의 사랑 가득한 가족캠프 2023-02-27 15:44:03

         사진= 2023년 사랑해 가족캠프(대전학생해양수련원)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조훈)은 관내 저소득층과 일반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사랑海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실시하였다고 24일(금)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2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에 위치한 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 테마체험학습장 일원에서 실시되었으며, 초등학생에서 고등학생까지 저소득층 및 일반 학생을 포함하여 61명, 15가족이 참가하였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개화예술공원 관람 ▲해변 산책 및 노을 감상 ▲도미노 활동 ▲해변 스카이라운지 관람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테마체험학습을 준비하여 참가 가족들에게 알찬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캠프에 참가한 가족은“1박 2일간 알차고 즐거운 체험 프로그램 덕분에 우리 가족 모두 힐링하였으며, 다른 가족들도 신청하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海 가족캠프?는 2021년부터 시작된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의 사회적배려대상 교육복지 사업으로, 올해는 15가족씩 총 3기 운영이 예정되어 있으나 1기부터 110가족 이상의 참가 신청이 접수되어 관내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조훈 원장은 “이번 가족캠프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며 공감하는 유대감 형성에 도움이 되어 뿌듯하다.”며, “하반기에도 많은 가족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대전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dlrmfla6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