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교육과정 설계 어드바이저 과정 운영으로 고교학점제 전문가 양성 2023-06-26 01:41:35

사진=어드바이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충청북도교육청 제공)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고교학점제 전문가 양성'을 위한 2단계 교육과정 설계 어드바이저 과정 연수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전문가 양성과정은 ▲고교학점에 정책 방향의 이해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 진로·학업 설계 및 교육과정 이수 지도 등 학점에 관련 교원역량 강화를 통해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조성하고 성공적 안착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진로·학업설계 및 교육과정 이수 지도 등 학점제의 체계적 운영을 위해 교원 역량 강화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교원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개별화된 학생 성장을 지원하고, 미래역량을 갖춘 바른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드바이저 과정을 이수한 교원 중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한 심화과정은 고교학점에 운영 사례 분석을 통한 학교 맞춤형 고교학점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준비강화를 목표로 하반기에 실시할 예정이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기자 /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