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정 학생 과목 선택권보장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2023-07-10 01:02:21

사진='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 2학기 온라인 신청이 10일부터 시작된다(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이 정민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0일(월)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2학기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학생의 진로·적성에 따른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단위 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과목을 다른 학교와 공동으로 개설·운영하고, 여러 학교의 학생들이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함께 이수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학기별로 정규 일과시간 중 방과 후, 주말에 실시하며, 개설과목은 각 학년별 학교교육과정 편제표(3년간)에 포함되지 않거나 소인수 선택으로 개설하지 못한 과목으로 단위학교 교사의 자발적 개설로 이루어진다. 


유형은 교과 영역(학교 간, 온라인, 광역형Ⅰ)과 비교과 영역(광역형Ⅱ)으로 나뉘며, 2학기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은 온라인 46강과(국제정치와 글로벌 이슈, 역사로 예술 탐구하기)가 개설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2학기 ▲교과형은 고등학교 1,2학년이며, ▲비교과형은 전 학년이다. 신청 방법은 ▲7월 10일(월) 17:00~7월 11일(화) 19:00까지 온라인 신청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신청 시 유의할 점은 ▲교과 영역은 6학점 이내, 비교과 영역은 1강좌만 신청 가능하며, 위계성을 갖는 교과는 자신이 이수한 과목을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윤기원 교육정책과정은 "대전광역시 교육청은 너두나두공동교육과정을 통해 학생의 진로 선택을 위한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고, 단위학교의 소인수선택에 대한 다양한 교육 수요를 담아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이 정민 기자 / dd74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