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등 수업-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2023-07-31 03:51:25

사진=2023 중등 수업-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가 운영되고 있다(대전광역시 교육청)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광역시교육청은(교육감 설동호) 727()부터 81()까지 대전교정보원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2023 중등 수업-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에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5개 교과 교사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수업-평가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학생평가지원단과 교과별 수업-평가 연구회 소속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하였고, 교과별로 분반을 하여 실습형 연수로 진행함으로써 중·고등학교 교사들이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교과별 성취기준 분석·평가요소 추출·수업 및 평가 설계 과정을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연수 첫날에는 전체 연수생 대상으로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 디자인하기특강과배움중심수업과 과정중심수업 설계하기를 주제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교과별 연수가 진행되었고, 둘째 날에는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이 2학기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업-평가 계획을 설계하고 모둠별로 토의를 진행한다. 연수생들은 본 연수에서 설계한 수업-평가 디자인을 2학기 수업에 실제로 적용한 후 10월에 다시 만나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피드백을 나눌 계획이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수업 및 평가가 학교 현장에 정착되어 미래 대응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우리 교사들이 앞장서 주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연수를 마련하고 지원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한 수형 기자 /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