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 발전방안 및 학교업무정상화 유공자 표창 전수 2023-09-05 03:30:42

사진=경북교육청은 유공자 2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경북교육청 제공)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 본청 웅비관에서 경북교육 발전방안 및 학교업무정상화 유공자 28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 우수사례 공유와 확산을 위해 교육 발전방안과 학교업무정상화 추진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이날 표창 전수식에서는 2023년 상반기에 접수된 경북교육 발전방안 102건과 학교업무정상화 제안서 188건 중 우수 제안자 15명과 학교업무정상화 모니터 위원 13명을 선정해 표창했다.

 

경북교육 발전방안 및 업무개선 영역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장학관과 사무관을 대상으로 접수된 102건 중 학교홈페이지 가정통신문 [교육청]란 신설 학교 소규모 시설 사업 설계업무 개선 등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성이 높은 7건을 선정했다.

 

학교업무정상화 영역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장학사(연구사)와 주무관을 대상으로 접수된 188건 중 업무관련 안내문자 발송을 위한 예시문 제공 ··고등학교용 학부모 교육자료 개발 등 업무 경감과 개선에 기여도가 높은 8건을 선정했다.

 

아울러학교업무정상화 현장 모니터단으로 위촉되어 공문서 모니터링과 정책 제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위원 13명에게 표창을 수여해 그간의 공로에 대한 보상과 함께 현장 모니터단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자신이 맡은 업무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우수과제를 발굴한 직원을 포상하고, 인사 가산점을 통해 교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업무개선·경감 우수과제는 모든 교직원이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학교지원종합자료실에 탑재해 관리하고 있다.


한편, 임종식 교육감은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업무에 전문성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으로 나아가기 위해 새로운 교육정책 발굴과 학교업무정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 상진 기자 / 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