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 가수원초등학교 쓰담 릴레이 행사 개최 2023-10-09 02:23:14

사진=5일 가수원 초등학교 달리기 행사가 추진되었다(대전광역시교육청 제공)


[한 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가수원초등학교(교장 김승이)는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과 함께 지구행(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프로젝트 실천을 위해 2023105일 쓰담 달리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쓰담은 플로깅(plogging)의 우리말 표현으로 쓰레기를 담는 자연보호활동과 체육활동이 합쳐진 것을 의미한다.


쓰담릴레이란 쓰레기를 담으며 달기기(걷기)하면서 교육공동체의 바른 인성 실천 계기를 마련하고, 범사회적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대전서부교육지원청과 관내 초등학교들이 함께 추진하는 행사로 이번 가수원초등학교 쓰담 릴레이는 5학년 환경 동아리(빛고을 초록 지킴이) 학생 80명과 희망 학생 20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릴레이는쓰담’이 즐거운 문화로 자리매김하여야 한다는 취지로 진행되었으며, 실제 참가한 학생들도 보람된다는 소감을 밝히며,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가수원초등학교 김승이 교장은 학교에서 학생,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쓰담 릴레이 행사를 통해 탄소 중립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라며 지구 쓰담 더불어 쓰담으로 지역 사회 공헌 활동에도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한 수형 기자 /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