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창의적 체험활동, 미리미리 준비합시다 2013-02-06 11:32:24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에서는 25일 관내 초?중학교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교사 170명을 대상으로 ‘2013학년도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담당교사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2학년도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발표회 결과 최우수와 우수, 장려상을 수상한 총 16개 학교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운영 방향을 제시하여 2013년 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 것이다.

 

우수사례 발표 학교는 최우수상을 수상한 인천효성남초등학교, 우수상을 수상한 인천신현북초등학교, 신현여자중학교이며, 각 학교에서 운영한 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 과정을 다른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실시하였다.

 

인천효성남초등학교 안명숙 선생님은 운영 우수사례 외에 2009 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 편성?운영의 기본 방향과 중점 내용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으며 신현여자중학교 최금숙 선생님은 창의적 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 에듀팟 활용 부분에 대해 교사들의 이해를 도왔고, 인천신현북초등학교 송강숙 선생님은 지역사회기관과 MOU를 체결 추진한 절차에 대해 실적 중심으로 안내하였다.

 

오늘 연수에 참석한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교사들은 2013년도 창의적 체험활동을 계획?수립해야 하는 입장에서 답답한 면이 있었는데 다른 학교의 운영사례 자료를 제공받음으로써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에서 2012년에 교육기부 협약을 맺은 54개의 단체 목록을 단위학교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2013년도에 새 학기가 시작되면 교육기부 MOU를 체결한 기업?단체와 학교의 담당교사가 직접 만나 MOU 체결의 실제 과정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며 이는 지역유관기관을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는데 큰 일조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