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3년 아버지학교‘아빠 품 행복학교’ 운영 성료 2023-11-27 15:32:43

사진=2023년 아버지학교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경북교육청 제공)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바람직한 아버지상 정립과 건강한 가족 문화조성을 위해 운영한 아빠 품 행복학교를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성황리에 운영됐다고 23일 밝혔다.

 

아빠 품 행복학교는 아버지 역할교육으로 바람직한 아버지상을 정립하고 능동적인 자녀 교육 참여로 자녀와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3개 권역(김천, 경산, 영주)으로 나누어 운영된 아빠 품 행복학교에는 총 253명의 아버지가 참여했다.

 

김천 권역(김천, 구미, 칠곡)9월에 운영되어 아버지 81명 참여, 경산지역은 10월에 운영되어 아버지 98명 참여, 영주지역은 이번 11월에 운영되어 아버지 74명이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나와 자녀의 감정 알아차림 자녀의 말에 대응하는 3가지 대화방식 가족 대화기술 익히기 감정 상담 스트레스 관리법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직장에서 하루의 일과를 마치고 어렵게 참석한 아버지들의 열의에 부합할 수 있도록 대그룹 강연과 소그룹 실습을 교차 운영해 교육의 효과를 높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아버지는 이런 교육은 지속하길 바라며, 운영시간과 횟수를 더 늘려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연수를 추가하면 좋겠다라며 실습으로 배운 방법으로 가정에서 자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 자녀가 학교에서도 친구뿐만 아니라 선생님과도 소통이 잘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종현 학생생활과장은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아빠 품 행복학교로 아빠 품같이 따뜻한 가정이 많이 만들어져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로 이어져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내년에는 지역을 더 확대하고 횟수도 늘려 더 많은 아버지에게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 상진 기자 / donga35ost@naver.com